"콤소몰 광장[ Komsomol Square ]:

하바롭스크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의 한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른 한쪽 끝에는 레닌 광장이 자리하고 있다. 콤소몰스카야 광장(Komsomol'skaya Square)이라고도 한다. 1917년 혁명 이전에는 이곳에 우스펜스키(Uspensky) 성당이 있어서 성당광장(Cathedral Square)이라고 불리다가 혁명 이후 소비에트 정부가 성당을 무너뜨리고 광장의 이름을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다.

2001년 원래 자리에 다시 성당이 지어지면서 옛 이름으로도 불린다. 광장 가운데에는 시민 용사들의 참전을 기리기 위한 오벨리스크 동상이 세워져 있다. 하바롭스크 시민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휴식 공간이고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온다. 주변에는 미술관과 박물관, 콘서트 홀 등이 위치한다.


레닌광장 [Lenin Square]:

하바롭스크시(市)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광장으로, 광장의 이름은 V. I. 레닌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광장 안에는 청동으로 된 레닌 동상이 세워져 있으며 가운데에 있는 분수는 밤이면 조명을 비추어 아름답다. 매년 축제일이 되면 각종 이벤트와 전시회 등이 열리고 있다. 여름철에는 마치 꽃이 많이 피어 거대한 꽃 카펫처럼 보이고 겨울철에는 얼음 조각으로 장식한다. 시민들에게는 대표적인 휴식처의 역할을 하고 관광객들에게도 매우 인기 있는 장소이다. 광장 근처에는 디나모 공원,  흰색의 하바롭스크 시청 건물 등이 있고 도시의 중심 도로인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Muravyov-Amursky Street)를 통해 콤소몰 광장(Komsomol Square)까지 연결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아래는 2016. 7. 3 하바롭스크의 콤소몰 광장과 레닌광장 풍경입니다.

Dormition Cathedral of Khabarovsk (Russian: Градо-Хабаровский Успенский собор, Grado-Khabarovsky Uspensky sodo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