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산 대라궁(大羅宮)은 산을 끼고 건축되어 누각들은 겹겹이 푸른 벽에 금빛 기와를 얹고 기둥과 들보에 그림과 조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건평은 1만여 m2로 포탈라궁과 어깨를 겨루며 천하 제1도관(天下第一道観)으로 칭합니다. 면산 대라궁은 도교의 완전한 사상 문화체계를 망라하고 있어 도가의 모든 신령들을 공양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으로 두모전ㆍ재신전ㆍ삼청전ㆍ영소전ㆍ약왕전ㆍ강경대 등이 있어 도교의 전당을 집대성하였습니다.

두모전(斗姆殿) 복판에는 삼목ㆍ사두ㆍ팔비의 여신인 두모원군이 있고 그 왼쪽에 삼대성군과 남두성, 오른쪽에 좌보ㆍ우필성과 북두칠성군이 각각 자리해 있습니다. 두모원군은 천상 많은 별의 어머니로서 많은 별을 주관합니다. 남두는 삶을 주관하고 북두는 죽음을 주관하며 모든 성군을 참배하면 복을 받고 장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청(三清)은 천계의 최고 신령으로 우주를 관장하고 만물을 주재하며 음양을 창조하고 천지를 만들므로 세계 본원도 의 화신입니다. 삼청전(三清殿) 전각 안 중앙에는 옥청원시천존玉清元始天尊이 있고 왼쪽에 상청령보천존, 오른쪽에 태청도덕천존이 각각 자리해 있습니다." (출처: http://mianshan.tripdv.com/korean/)

 

 두모전(斗姆殿):

 

삼청전(三清殿):

 

아래에서 본 대라궁:

 

위에서 본 대라궁:

 

대라궁 안내문:

 

대라궁 및 주변 풍경: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