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퐁 글램(Kampong Glam)에는 양탄자, 가정용품, 직물을 파는 전통적인 가게가 즐비합니다. 이 지역 랜드마크인 술탄 모스크(Sultan Mosque)는 이 지구 심장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말레이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근처 말레이 헤리티지 센터(Malay Heritage Centre)와 마찬가지로 모든 여행자에게 열려 있습니다.

이 문화 지구의 골목길은 향신료, 관광객, 어린 학생, 라탄 가구점, 오일 향수 등의 각종 냄새와 볼거리, 소리로 가득합니다. 큰 도로를 따라 부소라 몰(Bussorah Mall)까지 걸어가 수많은 카페와 식당, 노점의 풍요로운 기쁨과 매력을 체험하세요.

미식가들이라면 와롱 엠 나시르(Warong M Nasir), 라마 마칸 미낭(Rumah Makan Minang), 살레로 문도(Salero Mundo), 그리고 대표적인 잠 잠 레스토랑(Zam Zam Restaurant) 같은 이 지역 토박이인 여러 식당의 메뉴에 흥미를 느끼실 것입니다. 다문화 국제도시라는 싱가포르의 명성에 걸맞게 아랍 스트리트에는 할랄 음식을 파는 Fika라는 스웨덴 카페도 있습니다.

쇼핑에 취미가 있는 분이라면, 페르시아 양탄자, 레이스, 바틱, 준보석부터 각양각색의 수공예품까지 물건이란 물건은 전부 파는 아랍 스트리트의 수많은 작은 가게에 꼭 들러보세요. 또한, 술탄 모스크에서 길 하나만 지나면, 패셔니스타의 꿈을 실현시킨 하지 레인(Haji Lane)이라는 유쾌한 거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독립 부티크, 유행과 멋을 창조하는 중고 옷가게, 온갖 진기한 장신구들을 파는 기발한 아울렛이 즐비한 이 곳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신나는 쇼핑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쇼핑이 다 끝나면 발리 레인(Bali Line)으로 가서 하루의 피로를 푸세요. 분위기, 모이는 사람들, 메뉴, 재즈 밴드 등을 고려하여 블루 재즈 카페(Blu Jaz Café)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옛날 말레이 왕실의 역사를 알아보면서, 빡빡한 싱가포르 여행 일정 중에 잠시 쉬어가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식당, 펍 등이 워낙 많은 이곳 캄퐁 글램에서 편안하고 느긋한 저녁 시간을 보내세요." (출처: http://www.yoursingapor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