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대학교(영어: University of Washington,줄여서 UW)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연구 중심 대학이다. 워싱턴 대학교는 미국 북서부 지방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학이다. 캠퍼스의 크기는 약 2.845km2이며 그 안에 기숙사를 포함한 213개 동의 건물이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의 본거지인만큼 세계 내 IT계열로 강한 대학으로 손꼽힌다. 특히 시애틀 출신인 빌 게이츠는 지금까지 매년 워싱턴 대학교에 기부 중이다.
보통 줄여서 UW (U-Dub:유덥으로 발음) 이라고 부른다. 시애틀의 번화가(Downtown) 에서 약 5마일 떨어져 있다. 학생들의 학교 만족도는 높으며 다른 주립대학들과 비교했을 때 학비가 비싼 편에 속한다.
메인 캠퍼스인 시애틀(Seattle) 캠퍼스 외에도 터코마(Tacoma), 바슬 (Bothell) 캠퍼스가 있다. 페이지에 기재된 워싱턴 대학교의 순위는 시애틀 캠퍼스 기준이다. 2011년, 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 는 워싱턴 대학교를 세계 16위에 꼽았다. 임상의학대학원, 약리학 에 대해 세계 3위를 차지하였다.
지금까지 총 12명의 노벨상 수상자, 13명의 퓰리처상 수상자, 1명의 필즈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2019년에 미국내 권위적인 US News & World Report에 의하면 세계대학 순위에서 10위에 랭크되었다.
2012년에는 영국 타임스 지가 선정한 세계대학랭킹 중 25위를 차지하였다. 매년 미국 국내 대학 순위를 발표하는 시사 주간지 US News & World Report에서 의과대학원의 일차진료(Primary Care) 관련하여 미국내 1위를 차지하였다." (출처: 위키백과)

아래는 모두 2010년 6월 워싱턴 대학교를 방문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다른 나라 - 기타 >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애틀(Seattle)  (0) 2010.06.28

+ Recent posts